홈 > 대학소개 > 대학소개

대학소개

간호보건대학은 21세기 휴먼라이프를 선도하는 중부권 최고의 명문대학이라는 비전아래 생명을 존중하는 바른 인성의 소유자, 기초가 튼튼한 현장 실무형 보건전문인, 창의적 마인드로 글로벌 생명력을 갖춘 간호보건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보건 향상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간호보건 특성화 대학입니다. 간호보건대학 학생들은 책임과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적극적으로 사고하며 빈틈없고 야무진 보건의료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새 시대의 신지식인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간호보건대학은 간호학과, 보건행정학과, 응급구조학과, 의료정보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입시 경쟁률과 국가고시 합격률, 그리고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 북화대학교, 일본 쿄린대학교와 학술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호학과는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졸업생들이 간호계 각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로 후배들을 견인하고 있으며 교수들은 학생 교육과 지도에 열과 성의를 다하며 국내 대학병원과 지역의 민간, 공공기관과 MOU를 체결하여 학생들의 현장실습에 내실화를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고시 합격률 100%를 달성하고 있으며 재학중에는 미국간호사면허증인 NCLEX-RN을 준비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3차 대형병원 등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보건행정학과는 급변하고 있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함께 진화해 나가고 있으며 능력있는 보건의료행정전문가를 양성하여 의무기록사, 병원행정사, 의료보험사, 보건교육사의 국가고시 합격률이 전국 최상위군을 차지하고 있고 최근 의료관광의 활성화에 따라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교수와 학생과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병원 의무기록실, 원무과, 보건소, 질병관리본부 등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응급구조학과는 생명존중과 인명소생을 목표로 응급의료체계의 선두역할을 하고 있는 1급 응급구조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2001년 국내 최초로 4년제 응급구조학과로, 2006년 국내 최초로 응급구조학 석사학위과정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슴이 따듯한 리더형 응급구조사인 paramedic = PLUS(Professional, Leadership, Upgrade international ability, Service)의 비전아래 모든 교수와 학생, 졸업생들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국가고시합격률 100%와 졸업생들은 소방공무원(119구급대원), 대학병원, 응급의료성보센터, 산업체 의무실 등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의료정보학과는 임상실무능력과 정보전산지식을 겸비한 의료정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012년 신설되어 의료정보 분야의 새로운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기위해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현장밀착형 맞춤 교육을 실현하기위해 국내 다수의 병원 현장과 MOU를 체결하고 실습을 운영할 계획이며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의무기록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간호보건대학의 모든 학과는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높은 신입생 경쟁률을 바탕으로 최상의 교육과 최고의 취업률을 유지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경주 할 것입니다.